여기 어둠의 경로만 돌아다니던 어둠의 자식이 있다. 어쩌다 혹해 사과교에 경도되어 벌써 맥 전용으로 5년째. iTunes를 사용하는데 음악 사용 패턴은 90년대 후반의 모뎀시절 mp3 다운받고 winamp에 드래그-드롭해서 듣던 옛날 그대로더라.

개과천선하여 iTunes 라이브러리라는 것을 사용해보려고 하는데, 엄청 많은 파일들이 유실되었단다. 알고보니 iTunes에 파일을 던져놓고 유행지난 음악은 Finder에서 지워버렸으니 iTunes가 파일을 못찾는 것이다. 그런데 유실된 파일을 한꺼번에 지워주는 기능이 iTunes에는 없다. 

이런 경우에 Doug's AppleScripts for iTunes 의 "Super Remove Dead Tracks"를 사용할 수 있다. Applescript로 만들어진 이 프로그램은 유실된 플레이리스트를 한번에 지워준다.


설치방법이 나와 있지만, 편의를 위해 한글로 번역해보면..

1. 새로운 Finder 창을 하나 열어, 사용자이름/라이브러리/iTunes/Scripts 를 연다.

2. 만약 Scripts 라는 폴더가 없으면 하나 만든다.

3. 위의 파일을 방금 말한 Scripts 폴더로 집어넣는다. 이 파일을 집어넣으면 iTunes에 Scripts 메뉴가 생길 것이다.

설치를 끝내고 나면 위 그림과 같이 스크립트 메뉴가 하나 생긴다. 실행시키면 창이 나오면서 자동으로 유실된 파일들을 삭제한다. 속도를 보아하니 파일 유무를 하나하나 조사하는 모양이다. 완료 후에는 지운 로그를 저장할 것인지 등을 물어본다.


Posted by ElegantCoder

Google Reader

,
Response
387 Trackbacks 0 Comments

Leave a comment


티스토리 툴바